호주에서 생활하기

Vline train타고 멜버른 외곽 여행하기, 서던크로스역, 브이라인 기차타는 방법

히지니지니킴 2019. 7. 20. 21:41
반응형

호주 멜버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는

트램, 기차가 있는데

기차의 경우 일반 메트로라인, 그리고 장거리용 Vline이 있다.

Vline을 타고 질롱(Jeelong)과 Seymour, Shepparton 라인을 타보았는데 질롱의 경우는 그냥 마이키카드(Myki)를 이용해서 따로 티켓을 예매하거나 구매할 필요없이 탑승했다.

그러나 더 멀리 가는 경우나 티켓을 따로 예매해서 발권해야하는 지역의 경우는 마이키로 탑승이 아니라

Vline 홈페이지에서 따로 예약을 해줘야한다.

예약할 때는 탑승자 이름 이니셜과 성을 입력하고 좌석을 선택한 후 결제까지하면 완료된다.

이메일을 꼭 입력해서 예약확인 이메일을 받아두는게 좋다.

한 명이 대표로 여러명의 티켓을 같이 예매할수도 있다.

Vline 어플도 있으니 참고!

 

서던크로스(Southern Cross Station)의 Vline 발권 장소 - Ground floor에 위치

예약 확인 이메일이나 예약번호 등으로 서던크로스역이나 Vline train station에서 종이로 반드시 발권을 받아야한다.

탑승전 역에서도 확인하고 기차안에서 승무원이 티켓을 확인을 꼭 한다.

 

발권한 Vline티켓

장거리의 경우, 수하물도 체크인 할 수 있다.

You can bring up to 30kg of luggage onto V/Line train and coach services. This can consist of up to two items, with no item weighing more than 20kg, as well as one piece of hand luggage.

Luggage must be checked in at least 30 minutes before departure.

 

1인당 30키로까지 가능한데 총 개수는 2개까지 이며 각자 20키로를 넘어서는 안된다.

기차에 탑승하기 전에, 기차 화물칸에 직원에게 짐을 건네주고 목적지를 말한뒤, 짐표를 받고 승객칸으로 가서 탑승하면 된다.

엄청 무거운 짐이 아닌 이상 따로 무게를 재는 것 같지는 않은데 수하물이 2개이고 꽤 무겁다면 아마 무게를 잴 수도 있을 듯 하다.

 

발권도 해야하고, 해당 플랫폼도 찾아야하고 짐도 부쳐야하기 때문에 티켓에 쓰여진대로 출발 30분전에 도착하는게 좋을 듯 하다.

먹을 것도 사야하니까 :)

 

정기권을 끊어놓고 Vline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도 있다던데 

그날 탑승객이 많이 없거나 공사가 필요하다던지 하면 장거리의 경우 스케쥴이 빈번하게 바뀌는 듯하다.

버스로 대체되서(Coach service) 중간역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도 했고, 갈아타기도 했다.

예매 후 탑승전까지 스케쥴 확인을 꼭 해보자.

 

외곽으로 조금만 나가면 이렇게 광활한 평야가 펼쳐지고 양, 소, 말들이 풀을 뜯는데 

진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하는 호주다.

 

Vline을 타고 여행 고고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