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im Ho Wan 팀호완

206 Bourke St, Melbourne VIC 3000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

히지니 평점 3.9/5.0

쓸데없이 구체적인 숫자

세상모든음식이 다맛있는 개인적인 평점입니다.

 

멜버른은 차이나타운(China Town) 주위 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에 다양한 중국음식점이 위치해 있다.

Hot pot이 제일 흔하게 눈에 띄고

마라탕은 사랑이긴하다.... 멜번 첨 도착한 날 마라탕이 먹고싶어서 갔다가 먹을 줄 몰라서

아무거나 넣고 먹었다가 아쉬움만 남기고 왔던 기억이..

다음번에는 어떤걸 넣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공부를해서 다시 재도전해서 포스팅해보기로 한다.

 

오늘 소개할 곳은 딤섬, 창펀 등 다양한 중국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Tim Ho Wan이란 곳이다.

 

일단 실내는 크고, 깨끗하다.

나는 화요일저녁 7시쯤 갔는데 웨이팅없이 무사히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위치는 멜버른 시티 안 차이나 타운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JB  HIFI 빌딩 1층에 있다.

 

일단.. 홍콩친구, 중국친구를 데리고 갔기때문에 메뉴 선택의 여지는 없이 골라주는대로 먹었는데

아마 현지인의 픽이므로 꼭 먹어봐야할 메뉴들임은 확실하다.

광동음식 특색인가 작은 그릇에 작은양으로 담긴 음식들이 나오고, 여러 접시를 시켜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듯하다.

반면 중국 본토 음식은 완전 큰 항아리나 접시에 가득 담아서 식탁을 돌려가며 덜어 먹는 시스템인데 그게 조금 다른 점인것 같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중에 

한 메뉴 빼고 다 내 입맛에 잘 맞았다.

홍콩여행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딤섬들과 중국느낌 가득한 닭발까지 있었다.

 

닭발친구
메뉴판입니다
메뉴판번호R25- Glutinous Rice in Lotus leaf
약간 우리나라 연잎밥같은? 느낌!
사진 속 동그란 빵같은것이 이 집 시그니쳐 메뉴입니다 추천! -Baked Bun with BBQ pork

 

그런데 여기서 H4번 돼지간, Pork liver는 상당히 먹기가 맛이 거북스러웠다.

보통 나는 그냥 순대 모든 내장을 섭렵한 나로써 가뿐할줄 알았는데 상당히 향이 강했다.

정말 어디서도 맡아 보지 못했고 어디서도 먹어 보지 못한 특유의 향이 올라왔다.

몇일전에 한 돼지 해부학 시간 냄새를 떠올리게 되는 맛이다.

중국친구한테 물어보니 음 모르겠어 그집이 조금 잘 못하는거 같기도 해 라고 대답했다.

요거는 도전하고싶으신분 말고는 주문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비위가 진짜 내가 좋은편이고, 보통 냄새좀 난다고 하는 고기들도 되게 잘먹는데 이건진짜 이상했다. 하하

 

완탕누들(wonton noodle)은 진짜 샌프란시스코에 잘하는집이 있는데... (급샌프란?)

여기는 일단 다양한 메뉴중 한 메뉴라, 양이 작고 누들면 자체는 에그누들이라 좋긴했는데

너무 맛이 밍밍했다. 국물이랑 전체적으로 안 어우러지는 맛이었다.

 

그외 딤섬들은 진짜 새우종류 딤섬들은 다먹었는데 하나같이 촉촉하고 탱글탱글하니 너무 맛있었고

돼지고기들도 다 맛있었다. 간이문제였지만.

 

닭발요리의 경우 맛이 딱 우리나라 족발 소스를 연상케하는 단짠단짠이었다.

중국친구의 닭발 뼈 해체작업을 보고 그녀의 프로페셔널한 뼈바르기에 감탄했다..

문세윤의 치킨뼈 해체작업이 떠올랐다.

 

4명이서 꽤많은 디쉬들을 시켰는데도 82불정도 나왔으니 1인당 20불정도. 만 팔천원 정도 되겠다.

처음에 보고 작은 접시에 또는 작은 딤섬 그릇에 조금씩 나와서 배가 부르겠나 했는데

다 먹고 나니 배가 꽤 불렀다.

멜번에서 마라탕외에 중국음식을 즐기고싶은 분들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