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애미호텔,멜버른(Miami Hotel Melbourne)

 

주소 :  13 Hawke Street, West Melbourne, VIC 03003, Australia

 

묵은 기간 : 3일(2019.2.20~2.23)

 

직접 예약하고 지내본 후기호호

혹시 묵으실분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멜번 첫 임시숙소로 마이애미 호텔 멜버른을 선택했다. 사실 호주 입국날짜를 몇일 당기면서 임시숙소를 급하게 하나 더 예약해야했기에

익스피디아 어플을 뒤지고 뒤져 고민끝에 (사실 선택의 폭이 그렇게 넓지않았다... 가격등등 ^^) 마이애미 호텔 멜버른을 선택하였다.

난 여행이 아니라 유학생으로서 첫 입국이였기에 짐이 좀 있는편이였고 무게도 상당했다.

그런데 결제하고 예약 후 뜨는 팝업!

No Elevator...

엘레베이터가 없다는것.

으아...

친절하고 나이스한 호주피플들이니 도와주겠지.. 했지만 걱정이되는건 사실!

(덩치만 있지 팔에 힘이없는관계로...)

 

픽업차량을 타고 드디어 호텔앞 도착

외관은 아주 작은 모텔? 같았다.

예약할때 체크인시간이 오후 2시라고 나와있었지만 당시 내가 도착했을때가 오전 11시쯤이였다..

혹시 체크인할수있냐고 하니까 아직 방이 준비가안되어서 한 20분만기다려주면 해주겠다고 했다.

따로 디파짓(deposit)은 없었고! 그냥 신용카드 정보만 적어놓겠다고 했다.

나 깨끗이 쓸테니..긁지마라...

 

여권 스캔하고, 드디어 체크인 완료. 그저 빨리 이 짐들을 내려놓게 해주셔서 감사함돠

리셉션 데스크 직원마다 다를려나? 늘 얼리체크인이 가능한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내가 묵을 방은 9번방으로

다행히 직원이 나의 큰 짐들을 감안했는지, 1층으로 방을 배정해주었다.

 

마이애미호텔

마이애미호텔 멜버른

마이애미호텔 멜버른

 

방의 모습들은 이렇다.

침대 시트도 너무 깨끗하고, 화장실도 청결!!

냉장고와 포트기도 있어 간단한 식료품들도 보관해둘수있다.

 

사진은 비록 찍지 못했지만

2층으로 올라가면 주방이 있는데, 각종 식기류와 기본적인 식료품, 무료로 먹을수있는 간단한 파스타면 정도가 구비되어있다.

나는 예산을 절감하기위해 ㅎㅎ 콜스(Coles)에서 간단히 달걀, 두유, 미고랭라면, 인스턴트 리조또같은 것을 사와서 요리해먹었는데

주방시설 덕분에 아주 맛있게 해먹을 수 있었다.

쓰고난 식기류와 그릇들은 깨끗하게 설거지해두고 물기까지 제거하여 돌려놓아야한다(매너!! ^^)

 

와이파이도 생각보다 속도가 괜찮았다. 다만 하루에 한번씩 바뀌는 와이파이 비밀번호 시스템 때문에 매일 카운터에가서 작은 쪽지를 받아와야한다

직원들이 친절하니 문의하면될듯.

 

다만 조금 불편한점은 에어컨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없고 끄고싶거나 켜고싶거나, 온도 조절이 필요하면 객실내 전화기를 이용해서

프론트에 요청해야한다.

 

나는 더위를 많이 안타는 편이라 그냥 에어컨을 이틀째 되는날 아예 꺼달라고해놓고 잘 지냈는데

혹시 에어컨 조절에 민감하신 분들은 번거로울수 있을듯

하지만 프론트는 24/7 항상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필요할때 전화해서 꺼주세요 좀 더 시원하게 해주세요 하면될듯!

 

매일매일 방정리도 오케이

 

다음은 위치

다른 후기를 보니 약간 시티외곽이라 좀 불편했다는 글을 봤는데

일단 멜버른 서쪽에 위치해있고, 무료트램존은 아니였다.

나는 몇일만 관광하고 가는 여행자가 아니였기에 시간이 많아 슬슬 걸어다녔다 허허

빅토리아퀸즈마켓까지 거의 직진코스라 날씨 즐기며 걷기 좋았고(그래도 25분정도 잡아야함 :) )

플린더스 역까지도 그냥 걸었다... (35분정도 ㅎㅎㅎ 느긋하게 걷는걸 상당히 좋아합니다)

트램을 타보진 않았지만 호텔근처 트램정류장에서 트램을 탄다면 멜버른 이곳저곳 다니기엔 충분히 괜찮은 위치다! ㅎㅎ

 

호텔에서 학생증이랑 보험카드 받으러 멜버른대학교도 그냥 걸어갔다왔으니까요

그 다음날 또 갈일이있었는데 뚜벅이로 갔다왔습니다

트램비도 아낄겸, 길도 외울겸!

 

 

체크아웃시간은 오전 10시

 

방이 좀 좁아서 큰 캐리어를 펼치기 상당히 어려웠지만(수직으로 해놓음..)

다른방들은 모르겠다 ^^

가성비 좋은 호텔로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